사장님과 저희가 함께 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 리비(リビーです)입니다.<글로업> 프로젝트의 당선자 발표는 3월 7일이었죠~!! 발표한 지 열흘이 지났네요.그동안 여러가지 의견을 나누어서! 해피맘님이 제품을 보내주시고 올리비아씨가 제품 촬영을 해주셨어요. 촬영 이미지를 보여드리기 전에 해당 프로젝트를 하면서 생각하고 싶은 몇 가지를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아트_스튜디오스 출처 앤 스플래시타기팅우리 제품을 구매하고, 내 글을 읽고,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은 결국 ‘사람’입니다.이 사람! 구독자가 될 수도 있고, 소비자가 될 수도 있고, 다양한 경우가 있죠.누구냐가 굉장히 중요해요.많은 대표님들이 해당 프로젝트에 댓글을 달아주시고 스토어 링크도 남겨주셔서 들어가봤습니다.GDJ, 출처 Pixabay누구를 위해 판매를 하고 있는가?이 부분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아요.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바로 이 타겟팅! 같은 제품이라도 구매자가 누구냐에 따라 이미지와 상세 페이지의 코멘트가 달라집니다. 모든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단 한 명의 소비자라도 만족시킨다는 생각으로 단 한 명! 가상의 소비자를 만들어 주세요. 그 손님 한 명이라도 무조건 내 물건을 사게 해.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juniorfererir_, 출처 스플래시 해제마켓팅.내가 늘 드리는 말씀은 세상에 공짜는 없다. 입니다. 라이브 커머스 진행 시에도 저는 항상 말씀드리겠습니다. 1차 방송에서 매출이 폭발해서 안 나와요. (이미 브랜딩된 제품이 아닌 이상..) 키워드, 이미지, 상세페이지 모두 완벽해도 사람들이 모른다면 그저 수천억개의 제품 중 하나일 뿐jmexclusives, 출처 Pixabay직접 시간을 들여 손가락을 바쁘게 움직여야 합니다.물론 돈이 많으면 가능합니다. 마케팅에 돈을 쏟아 부으면 됩니다. 하지만 그건 그 순간입니다. 사람들의 머릿속에 기억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을 들일 필요가 있습니다.여기 보세요, 이런 제품이 있나요?이거 필요하죠?안녕하세요 또 뵀어요? 이거 필요하죠?Pexels, 출처 Pixabay제가 소비자가 되어 생각해보니 한 제품을 사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단순 생필품은 가격 비교만 하고 저렴하면 구매하고, 고가의 전자제품은 상세 페이지, 리뷰, 블로그 리뷰, 유튜브 리뷰 등 정말 많은 내용을 체크하고 구매합니다.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내가 소비자가 되어 구매할 때 어떤 루트를 이용할지를 생각하면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이 날 거예요.출처 OGQ, 쿨 퓨브릭 도메인소통.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를 만들어 주세요.인스타, 유튜브, 블로그, 밴드 등 어떤 일이든 언제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면 브랜딩하기 쉬워집니다.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를 만들어 주세요.인스타, 유튜브, 블로그, 밴드 등 어떤 일이든 언제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면 브랜딩하기 쉬워집니다.<글로우업> 우리의 시작제 지인이 들었어요.너는 이걸 왜 굳이 해?돈을 받고 진행해도 되는 것을 왜 굳이 무료로 하는지 물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대답했습니다.’경험하려고’ 네,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올리비아 님과 리투투 님, 그리고 저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경험을 합니다. 다양한 제품을 만나 그 제품을 어떻게 촬영해야 하는지, 어떻게 상세 페이지를 만들고, 어떻게 키워드 작업을 해야 하는지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자 합니다.Nature_Design, 출처 Pixabay프로젝트가 끝났습니다저희가 드리는 이미지와 상세페이지를 받아서 끝이 아닙니다. 직접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마케팅 방법은 정말 무수히 많습니다. 제품이나 카테고리에 따라 다릅니다.질문을 해주시는 분이 있어요.(개인톡 전달 후 답변드렸습니다) 천천히 질문에 대한 답변을 글을 통해 남겨봅니다.제 스토어 운영하면서 빨리 기록할걸 후회하면서…이렇게 기록하나 합니다.www소상공인 대표님들, 화이팅!!!!!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글로우업> 대표님들, 우리가 같이 읽어요.리비가 나눌 수 있는 재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