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탄 시바견 성격 시바견 탈모를 알아봅시다 f. 귀여운 마메시바 블랙탄 시바견 성격 시바견 탈모를 알아봅시다 f. 귀여운 마메시바
시바견 이미지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눈까지 방긋방긋 웃고 있는 표정, 깜짝 놀란 표정, 째려보는 표정, 아프다고 호들갑 떠는 표정 이렇게 다양한 표정을 표현할 수 있는 강아지가 또 있을까 싶은데요. 그 덕분인지 하루가 다르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키우기 쉬운 견종이 아니라는 점~ 그래서 오늘은 시바견 블랙 탠댕이와 시바견의 성격이나 털빠짐 등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시바견 이미지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눈까지 방긋방긋 웃고 있는 표정, 깜짝 놀란 표정, 째려보는 표정, 아프다고 호들갑 떠는 표정 이렇게 다양한 표정을 표현할 수 있는 강아지가 또 있을까 싶은데요. 그 덕분인지 하루가 다르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키우기 쉬운 견종이 아니라는 점~ 그래서 오늘은 시바견 블랙 탠댕이와 시바견의 성격이나 털빠짐 등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시바견 기본 정보 시바견 기본 정보
일본이 원산지인 견종으로 시바견이라고도 불립니다. 현재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기르는 애완동물로 사랑받고 있지만 과거에는 작은 동물을 사냥하는 사냥개 역할로 사람과 함께 있었습니다. 일본이 원산지인 견종으로 시바견이라고도 불립니다. 현재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기르는 애완동물로 사랑받고 있지만 과거에는 작은 동물을 사냥하는 사냥개 역할로 사람과 함께 있었습니다.
체고는 35~40cm, 7~14kg으로 일반 중형견보다는 작은 편입니다. 마메시바, 일명 마메시바는 몸무게가 4~6kg 정도 되는 소형견 크기입니다. 털색은 크림,깨색,레드색,블랙티시바견 등 다양합니다. 털은 단모에 이중모로 되어 있습니다. 체고는 35~40cm, 7~14kg으로 일반 중형견보다는 작은 편입니다. 마메시바, 일명 마메시바는 몸무게가 4~6kg 정도 되는 소형견 크기입니다. 털색은 크림,깨색,레드색,블랙티시바견 등 다양합니다. 털은 단모에 이중모로 되어 있습니다.
시바견의 성격 시바견의 성격
시바견은 사냥개로 일했던 견종인 만큼 에너지가 넘치고 활발한 성격입니다. 특히 무언가 물어 오는 놀이나 태그 놀이 등을 보호자와 함께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다른 견종도 마찬가지지만 에너지 소비가 잘 안 되면 말썽꾸러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산책은 1시간 이상 충분히 해야 하고 집에 가서도 에너지 소비를 해야 합니다. 시바견은 사냥개로 일했던 견종인 만큼 에너지가 넘치고 활발한 성격입니다. 특히 무언가 물어 오는 놀이나 태그 놀이 등을 보호자와 함께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다른 견종도 마찬가지지만 에너지 소비가 잘 안 되면 말썽꾸러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산책은 1시간 이상 충분히 해야 하고 집에 가서도 에너지 소비를 해야 합니다.
한국의 진돗개와 외모도 비슷하지만 성격도 많이 닮기로 유명합니다. 지능도 높고 똑똑한 편이라 머리를 쓰는 놀이도 좋아합니다. 시바견은 스피츠 그룹의 견종으로 독립적인 성향으로 가족이나 보호자 이외의 사람에게 경각심이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사회화 교육에 신경을 써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의 진돗개와 외모도 비슷하지만 성격도 많이 닮기로 유명합니다. 지능도 높고 똑똑한 편이라 머리를 쓰는 놀이도 좋아합니다. 시바견은 스피츠 그룹의 견종으로 독립적인 성향으로 가족이나 보호자 이외의 사람에게 경각심이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사회화 교육에 신경을 써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바견 털빠짐 시바견 털빠짐
만약 시바견 강아지를 한 번이라도 만져 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탈모에 대해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저희도 최근 일본 여행에서 마메시바 아이들이 있는 시바견 카페에 놀러 갔는데요. 블랙탄 시바견의 아이와 놀다가 옷이 검은 털투성이가 된 경험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털이 많이 빠졌고 콕콕 찔려서 놀랐어요 만약 시바견 강아지를 한 번이라도 만져 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탈모에 대해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저희도 최근 일본 여행에서 마메시바 아이들이 있는 시바견 카페에 놀러 갔는데요. 블랙탄 시바견의 아이와 놀다가 옷이 검은 털투성이가 된 경험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털이 많이 빠졌고 콕콕 찔려서 놀랐어요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변하는 계절에는 털을 깎고 시바견의 탈모가 더 심해져 거의 뿜어내는 느낌의 수준이거든요. 그래서 시바견을 기른다면 털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각오해야 합니다. 털빠짐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다면~ 빗질을 잘해서 죽은 털을 제거하세요 🙂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변하는 계절에는 털을 깎고 시바견의 털빠짐이 더 심해져 거의 뿜어내는 느낌의 수준이랍니다. 그래서 시바견을 기른다면 털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각오해야 합니다. 털빠짐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다면~ 빗질을 잘하셔서 죽은 털을 제거해주세요:)
시바견 길들이기의 주의점 시바견 길들이기의 주의점
시바견은 보호자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고 대체로 타인에 대한 경각심이 높은 편입니다. 그런 모습이 시바견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초보자의 보호자가 기르기 쉬운 견종은 아닙니다. 또한 이러한 성향이 공격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교육을 잘 시키는 것이 좋고, 혼자서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시바견은 보호자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고 대체로 타인에 대한 경각심이 높은 편입니다. 그런 모습이 시바견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초보자의 보호자가 기르기 쉬운 견종은 아닙니다. 또한 이러한 성향이 공격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교육을 잘 시키는 것이 좋고, 혼자서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엄살이 많고 고집이 센 편이라 어릴 때부터 하기 싫은 일은 잘 하지 않고 거부하려는 태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어릴 때부터 양치질이나 빗질, 목욕 등에 대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교육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엄살이 많고 고집이 센 편이라 어릴 때부터 하기 싫은 일은 잘 하지 않고 거부하려는 태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어릴 때부터 양치질이나 빗질, 목욕 등에 대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교육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시바견 블랙탄 어린이와 함께 시바견의 성격, 시바견의 탈모, 그리고 키울 때 주의사항까지 모두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엄청나게 귀엽고 사랑스럽고, 보호자에게 충성하는 모습까지 아주 매력 있는 견종임에는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키우기 좋은 아이들은 아니라는 점, 마메시바 아이들도 크기는 작지만 고집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고 준비한 후에 입양을 계획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시바견 블랙탄 어린이와 함께 시바견의 성격, 시바견의 탈모, 그리고 키울 때 주의사항까지 모두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엄청나게 귀엽고 사랑스럽고, 보호자에게 충성하는 모습까지 아주 매력 있는 견종임에는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키우기 좋은 아이들은 아니라는 점, 마메시바 아이들도 크기는 작지만 고집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고 준비한 후에 입양을 계획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바견 #블랙탄시바견 #시바견블랙탄 #시바견성격 #시바견빠짐 #시바견 #마메시바 #시바견 #블랙탄시바견 #시가와블랙탄 #시가라누성격 #시마구누탈모 #시마메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