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과 위에 좋은 음식 알아두세요

공복으로 가슴이 아픈 것처럼 느껴져요.위산이 너무 많이 나와서 가슴이 아픈 것은 위가 안 좋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것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의 원인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도 평소 식사를 하지 않거나 불규칙한 식사를 하면 위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는 공복 시 속이 쓰리거나 식욕을 떨어뜨리는 등의 증상으로 이어져 다시 끼니를 거르는 악순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해야 합니다.

평소 위에 불쾌감이 느껴지거나 더부룩한 느낌

명치가 딱딱하게 느껴져요.평소에 위에 불쾌감을 느끼거나 속이 더부룩해지면 위가 나쁘다는 신호입니다.특히 명치에 뭔가 걸린 것처럼 딱딱하고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위 연동 운동 능력이 저하되고 만성 위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치가 제대로 붓는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소화 기능이 저하되면 신맛이나 트림 등이 역류하여 입냄새가 심해집니다.특히 역류성 식도염은 식도에서 음식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치아 건강과 상관없이 냄새가 나면 위가 나쁘다는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특히 평소 흡연하는 사람은 입냄새가 심해질 뿐만 아니라 위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방치하지 않고 병원을

위의 상태가 안 좋을 때 나타나는 다른 증상으로는 복통이 있습니다.일시적으로 배가 아플 수도 있지만 그 정도가 점점 심해지고 이어서 상태가 안 좋아지면서 위염이나 위궤양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만 복통은 다른 질환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될 경우 방치하지 말고 병원에 가야 합니다.평소 특별한 이유 없이 구역질이 나고 멀미가 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속 상태가 안 좋다는 것일지도 모릅니다.위산 분비가 너무 많아서 나타난 증상일 수도 있고, 위산 분비가 줄어도 구역질 증상이 나타납니다. 평소 과식하거나 과음하는 것, 소화가 잘 안 되는 자극적인 음식의 잦은 섭취 등은 위 건강을 좋지 않을 수 있어 가급적 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를 하지 말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하면 양배추가 유명합니다.이는 비타민U나 K, 무기질 등 위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위 점막이 느슨해지거나 처지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참고로 양배추를 먹을 때는 깨끗이 씻은 후 따로 조리하지 말고 날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손상된 위재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다음으로 감자도 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것은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생기는 속쓰림이나 속쓰림 등을 치료해 줍니다.참고로 감자에 들어 있는 판토텐산이나 전분 등의 물질이 위궤양이나 점막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또 감자의 비타민B와 아미노산은 손상된 위 재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배탈취와 설사를 멈추게 하는 필부산, 피클산 성분천연 소화제로도 유명한 매실에는 배탈취와 설사를 멈추게 하는 필부산, 피클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래서 위를 보호하고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실제로 과거 동의보감에서는 매실이 소화기능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지금까지 위의 상태가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